장학금 신청

  • 대학원생 장학금

AI 서울테크 대학원 장학금

  • 담당자 이메일 dk248@hissf.or.kr
  • 조회수 10553
  • 등록일 2025-03-31
    • 사업연도
      2025년
    • 학기구분
      1학기
    • 접수기간
      2025-04-14 01:00 ~ 2025-04-25 01:00
      접수마감
    • 참여대상
      대학원생
    • 결과발표일
      2025-06-25 17:44
    • 선발인원
      60명
    • 장학금 재원
      AI서울테크 대학원 장학금
    • 장학금 예산
      20억 7500만원
    • 장학금액
      석사과정 연 1천만원 박사과정 연 2천만원
  • 신청자격

    - 대한민국 국적자

    - 서울 소재(본전공 기준) 대학의​ 이공계 전일제​ 일반대학원

    - 성적 100점 환산(백분율) 85.00점 이상

    - AI 연구 관련 분야 이공계 대학원생(석·박사)​

  • 상세내용


    ※ 자기소개서, 연구계획서, 교수추천서는 사후 양식 편집을 위해 한글(hwp)파일로 제출 부탁드립니다.


    2025년 「AI 서울테크 대학원 장학금」 선발공고 안내 포스터.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 참고바랍니다.

    [서울장학재단 공고 제2025-09호] 2025년 「AI 서울테크 대학원 장학금」 선발공고 안내

    2025년 「AI 서울테크 대학원 장학금」 선발 공고를 안내하오니,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첨부된 공고문을 다운받아 내용을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사업개요: 서울시의 AI 경쟁력 확보를 위해 우수한 인재들이 첨단산업 분야 연구를 지속하도록 서울장학재단이 안정적인 연구 여건을 지원합니다.
    2. 신청자격(아래 항목을 모두 충족해야 함):
      • 가.대한민국 국적자
      • 나.서울 소재 4년제 대학의 일반대학원 이공계 전일제 석사(석박통합 포함) 신입생(2025-1학기)
      • 다.학부 전체 성적 백분위 85점 이상
      • 라.AI 관련 분야 이공계 연구자(전일제 연구원)
    3. 선발인원: 60명
    4. 지원기간: 1년 (2025년 1, 2학기)
    5. 장학금: 연간 1000만원 (500만원×2회)
    6. 선발절차:
      1. 신청 접수: 4월 14일 월요일 10시~4월 25일 금요일 16시
      2. 1차 심사(서류 심사): 면접대상자 발표 5월 19일 월요일
      3. 2차 심사(면접 심사): 5월 22일 목요일~5월 23일 금요일
      4. 3차 심사(최종 심의): 장학생 선정위원회
      5. 최종 선정결과 발표: 6월 3일 화요일 17시 예정
    7. 신청방법: 홈페이지 내 온라인 신청(신청서 작성 시 첨부파일 형식으로 서류 업로드) / 모든 서류는 공고일(4월 4일) 이후 발급본만 인정함(첨부파일 '공고문' 참조)
    8. 신청문의
      • Q&A 게시판: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 > 장학금신청페이지 > SSF 소통공간 > Q&A
      • 전화문의: 02-725-2257(재단 대표번호), 070-8645-0725 / 평일 근무시간(9시~17시)에만 통화 가능 / 점심시간(12시~13시), 주말, 공휴일 제외
    9. 첨부파일: 2025년 AI 서울테크 대학원 장학금 공고문 및 서식 파일
     

     

    [유의사항]


    1. 장학금 신청과 관련하여 문의 있으실 경우에는, 첨부된 공고문 7-8쪽에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해두었으니 참고 바랍니다.
       추가적인 문의가 있을 경우에는 재단으로 연락주시거나 신청 시스템 Q&A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신청 대상이 아니라고 나오는 경우 '마이페이지'에 '구분'이 대학원생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3. 신청 마감일 4월 25일 16:00:00에는 신청 및 접속자가 폭증하여 시스템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여유를 가지고 마감 이전에 신청서 접수 및 첨부파일 업로드를 모두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4. 신청 마감 시간 4월 25일 16:00:00 이후에 접수된 건에 대해서는 시스템 오류로 접수가 완료되어도 부적격 처리 됩니다.

    5. 신청 오류(시스템 문제 및 신청 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 해결을 위한 문의는 마감 시간 1시간 전인 4월 25일 15:00까지 가능합니다.
       문제 발생 시 대처할 수 있는 시간을 위해 여유 있게 신청 부탁드립니다.
       (*'임시 저장'은 최종 신청된 것이 아니므로, 반드시 최종 신청 단계까지 완료한 것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첨부된 공고문을 읽으신 후 신청해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파일

안내

임시 저장한 내역이 있습니다.

  • 저장일자
    2025.01.01
  • 저장시간
    15:00
‘이어서 작성’ 클릭 시 저장된 신청서를 이어서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작성’ 클릭 시 처음부터 작성하며, 임시저장 내용은 삭제됩니다.

학교 조회

학교 조회 표 - 학교종류, 학교지역, 학교명으로 구성
학교지역
학교명
  • 학교를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