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서울장학재단 인스타그램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네이버블로그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유투브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카카오톡채널 새창으로열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사이트맵
닫기

소통공간

소통공간

장학생수기

게시판 글보기
제 꿈에 한걸음 한걸음 다가갈 수 있는 든든한 발판이 되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가난한 가정형편으로 인해 보육원에 들어와 생활하게 된 저는 보육원에서 퇴소한 이후를 고려하여 취업을 희망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제작년 졸업한 선배님이 은행에 취업해 졸업자와의 만남을 가진 적이 있었습니다. 은행원이 되기 위해 매일매일 노력하셨던 부분이 인상 깊었고 멋있었습니다. 본인의 노력을 통해 꿈을 실현하고, 또 그곳에서 자신의 미래를 꿈꾸는 선배님을 보면서 저도 금융권에서 미래를 설계하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후 은행원이라는 제 목표가 생겨 학교생활을 하면서 은행 모의면접도 신청하여 실전연습도 해보고, 은행에 여러번 지원도 해봤지만 결코 쉽지 않았습니다.
 
다른 친구들에 비해 취득한 자격증이 다소 적은 편이었기에 저는 지금 목표를 이룰 수 없다면 자격증과 전문지식을 더 쌓은 이후 나중에 다시 도전해야겠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곧 2월 퇴소를 앞두고 경제적 측면이 매우 걱정되어 의류에도 관심이 많은 저는 취업준비를 하여 수입 아동의류 관련 회사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회사에 다니면서 은행원이 되기 위한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대학교에서 배우는 심화된 금융에 대해 배우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회사에 다니면서 공부할 수 있는 대학을 찾아보니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를 알게 되었고, 오토꿈이룸서울 장학금을 학점은행제 대학 등록금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또한 회계, 금융 관련 자격증 온라인 수강신청비용과 자격증 교재 구입에 장학금을 활용할 것입니다. 이렇듯 수혜 받은 장학금을 제 꿈을 이루는 데에 알차게 활용하겠습니다.
 
오토꿈이룸서울 장학금 덕분에 경제적 측면에서의 심리적 불안감을 덜을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계획을 다시 한번 설계해보고, 도전해볼 수 있다라는 희망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오토꿈이룸서울 장학금이 없었더라면 제가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에 한계가 있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목표를 위해 준비하고 도전해볼 수 있는 기회를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잊지 않고 서울장학재단의 자랑스러운 장학생이 될 수 있도록 제 꿈을 포기하지 않고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제 꿈에 한걸음 한걸음 다가갈 수 있는 든든한 발판이 되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