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서울장학재단 인스타그램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네이버블로그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유투브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카카오톡채널 새창으로열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사이트맵
닫기

소통공간

소통공간

장학생수기

게시판 글보기
청계천꿈디딤장학금 덕분에 자격증과 내신 공부에 힘쓸 수 있었습니다.

청계천꿈디딤장학금으로 인해 2학년이 되어 1학년 때에 비해 자격증과 내신 공부에 힘쓸 수 있었습니다. 누군가가 저의 꿈을 함께 기대해준다는 마음을 가지면 그 그대를 저버리지 않도록 더욱 열심히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서울 장학재단의 도움과 담임 선생님의 격려가 도전력을 일으켜 저를 성장하게 만들었습니다. 장학금의 일부는 여름방학동안 진행 됐던 TOPAS(항공 예약 자격증)의 수험료로 사용하여 부담없이 시험에 응시할 수 있었습니다. 합격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기회의 장을 열어주신 장학재단의 도움과 동시에 담임 선생님의 끊임없는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그러나 얻을 수 있었던 기회 중에서도 가장 좋았던 것은 바로 '언어공부'였습니다. 영어 회화 학원을 다니며 제 의사를 영어로 표현하고 전화를 통해 중국 현지인 선생님과 함께 30분씩 대화를 하면서 부족했던 회화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으 뿐 만 아니라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습니다. 늘 문법 공부만 하는 것이 지루했던 저는 무엇보다 회화를 중요시 여겼기에 회화를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은 저에게 크나큰 기회였습니다. 이 때문에 저는 앞으로 지급될 장학금으로 이제 막 시작한 회화 공부를 계속 이어나가고자 합니다.

또한 1학년 때보다 커진 도전력은 대회 출전에 반영되었습니다. 이러한 도전력은 난생 처음으로 창의 아이디어 경진대회와 일본어 말하기 대회에 출전하도록 이끌었고 중국어 전화 회화를 통하여 향상한 회화 실력을 바탕으로 반전된 모습으로 중국어 말하기 대회에도 출전하게 만들었습니다.
외국인과 대화하고, 누군가를 가르치고, 중국어와 역사를 좋아하는 저는 여행사 오퍼레이터가 아닌 한국의 자랑스러운 역사의 멋과 맛을 알리는 문화관광해설사 혹은 미래의 중국으로 뻗어나갈 글로벌한 인재들을 육성하는 중국어 교사의 길로 방향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2학기 때 HSK 5급과 SMAT, 전산회계 2급을 취득할 것입니다. 이제는  HSK가 필수가 되었기도 하고 중국인과의 자유로운 대화와 중국어 교사의 꿈을 위해 겨울방학 전까지 HSK 5급까지 취득을 목표로 잡았습니다. 또 서비스직으로 나아가기 위해 서비스 마인드 및 역량을 기르고자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자격증인 SMAT(모듈A) 취득과 기말고사 대비 및 기초 회계 지식과 사용법을 배우기 위해 전산회계 2급을 취득하는 것으로 2학기 떄 취득할 자격증 계획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이미 시험을 접수해 둔 SMAT와 전산회계는 각각 10월 15일, 10월 5일에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얼마 남지 않은 기간동안 흐트러지지 않고 좋은 결과와 마주할 수 있도록 강의와 문제집을 통해 공부하고자 합니다.

자격증이 아닌 내신 공부 계획으로는 1등급을 유지하기 위해 모르는 문제가 생길 때마다 담당 선생님들꼐 최대한 질문을 하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해가 가지 않는 문제들은 자습서나 기출문제집을 구입하여 부족한 점을 채워 나가며 시험 대비에도 소홀히 하지 않을 것입니다. 저의 꿈을 지지해주시고 항상 지켜봐 주시는 서울 장학재단과 담임선생님, 부모님 무엇보다 장학금을 통해 좋은 기회들을 맛 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시는 기부자 분들과 우물에 응원의 메시지를 남겨주신 분들께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모두가 저의 앞날을 기대하시는만큼 대한민국을 빛낼 대학민국 국민의 일원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감사하는 마음을 항상 마음 속에 새기며 2학기 떄에는 더, 3학년 떄에는 더욱 성장하는 사람이 되어 꿈을 포기하지 않으며 앞으로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