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서울장학재단 인스타그램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네이버블로그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유투브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카카오톡채널 새창으로열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사이트맵
닫기

소통공간

소통공간

장학생수기

게시판 글보기
꿈을 이뤄가는 과정에서 더욱 단단한 끈기를 얻었습니다.

저의 목표는 소통하는 영상디자이너가 되는 것입니다.
학교생활과 대학교 진학은 그 목표에 한발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여 적극적으로 임하였습니다. 하지만 수능공부와 영상제작을 위해서는 많은 책 값과 부수적인 돈이 필요했고, 오토꿈이룸서울장학금은 제게 꿈에 한발 더 다가가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장학생이 된 후, 저는 전문적인 실무 능력을 쌓기위해 컴퓨터그래픽스운영기능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였습니다. 책과 예제들을 통해 매일 세 작품씩 실전 시험처럼 연습해보며 일러스트, 포토샵 실력을 더 향상시켰고, 인디자인이라는 프로그램을 접하며 영상디자이너로서 폭넓은 역량을 넓혔습니다.
아쉽게 자격증취득에 실패하였지만, 동시에 큰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많은 친구들의 위로를 받으면서 실패는 끝이 아니라 제 목표를 이뤄나가는 한 과정이라 생각했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좌절의 순간을 잘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고칠 점들을 보완하며 내년에 다시 도전하기 위해 컴퓨터그래픽스운영기능사 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장학금을 사용해 평소 배워보고 싶었던 여러 분야 중 '캘리그라피'에 도전하였습니다. 먼저, 서점에서 책과 여러가지 캘리그라피 펜을 구입하여 캘리그라피를 연습해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캘리그라피를 쓰는 것이 많이 서툴렀지만 갈수록 익숙해졌습니다. 캘리그라피를 통해 친구들과 가족에게 글귀 선물을 하고,다른 나라 친구들에게 기부하는 봉사 활동에서 캘리 그라피를 사용하여 직접 필통을 만들어보기도 하였으며, 지구온난화에 대한 표어를 학교 창의인성 공모전에 출품하여 4위라는 값진 상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나아가 포스터나 드라마에 나오는 캘리그라피들을 보면서 다음에는 영상에도 적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머그컵에 캘리그라피를 새기어 기부하는 등 실력을 더 향상시켜 보다 더 많은 곳에 제 능력을 발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상 디자이너는 여러 디자인 분야를 접목시킬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였는데, 캘리그라피라는 분야를 접함으로써 융합적인 디자이너로 한층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될 수 있었고 배움에 대한 열정이 더욱 깊어졌습니다. 

청소년 디자인 전람회 작품 "워커밸 뉴스"를 장기간 준비하면서 소통하는 영상디자이너라는 저의 목표와 걸맞게 현재 우리 일상에 일어나는 문제나 시대에 따라 바뀌는 디자인 트렌드를 조사하였고, 깊은 지식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갑질 문제에 대한 신조어인 워커밸을 소개하는 영상을 통해 1차 통과라는 값진 결과를 얻었고, 2차 심사를 위해 판넬을 제작하는 데 오토꿈이룸서울장학금이 큰 보탬이 되었습니다. 직접 판넬 디자인부터 제작 주문까지 해보며 힘든 점도 많았지만 정말 좋은 경험이 되었고, 동상 수상이라는 꿈같은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꿈을 이뤄가는 과정에서 경제적 부담과 여러가지 이유로 힘들고 지쳤던 순간이 많았는데 나도 할 수 있따는 것을 몸소 체감하였고, 더욱 단단한 끈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2학기 장학금은 컴퓨터그래픽스운영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필요한 원서비와 책값, 캘리그라피 실력을 쌓기 위한 전문적인 수업 수강비용, 노트북 수리비, 대학교 등록금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장학금을 통해 부모님의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었고, 제가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오토꿈이룸서울장학금이 저의 꿈에 많은 도움이 되어주신 것처럼 앞으로 저의 재능을 살려 사회에 기여하겠습니다. 스스로 꿈을 개척해나가며 지원해주신 장학금을 사용해 멋진 영상디자이너로 성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장학생 수기는 장학생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소속 및 이름을 삭제하였습니다. - 서울장학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