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서울장학재단 인스타그램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네이버블로그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유투브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카카오톡채널 새창으로열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사이트맵
닫기

알림마당

알림마당

보도자료

게시판 글보기
서울장학재단, 저소득 예체능 특기 고교생 150명 선발해 장학금 지원



서울장학재단이 일반학생들에 비해 높은 학업비용을 지출하는 저소득 예체능 고등학생들을 위해 150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1인당 300만원씩 지원한다. 4.5억 원의 예산 규모로 예체능에 재능 있는 학생들의 학업 비용 경감과 진로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희망 예체능 장학금>의 신청 자격은 음악, 미술, 체육, 무용 분야에 재능이 있는 서울 소재 고등학교 재학생으로,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에 해당하거나 중위소득 90% 이하이면 된다. 만약 경제기준이 이 기준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학교장이 인정한 사각지대에 해당하는 저소득?위기가정 학생인 경우라면 신청할 수 있다.
 
 
올해 <서울희망 예체능 장학금> 사업은 우수 학생 발굴 확대를 위해 학교당 추천 인원을 3명에서 4명으로 확대한다. 방역환경 변화에 따라 그동안 중단되었던 현장학습 및 선배 장학생과의 대면 멘토링 지원도 재추진된다. 대면 프로그램은 특히 장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었다.
 
신청 기간은 525() 10~ 610() 17시까지로 개인 신청은 불가하다. 해당되는 학생의 학교 교사가 서울장학재단 홈페 이지(www.hissf.or.kr)에서 온라인 접수 후 관련 서류를 우편과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8월 중 발표 예정이다.
 
이석준 서울장학재단 이사장은 지금까지 예체능 전공의 장학생들이 높은 대학 진학률을 달성하는 등 해당 장학 사업이 학생들의 진로 목표 달성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라며 재능 있는 학생들이 가정형편을 이유로 자신만의 미래를 포기하지 않도록 앞으로도 지속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2<서울희망 예체능 장학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www.hissf.or.kr) 또는 전화(02-725-2257)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