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서울장학재단 인스타그램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네이버블로그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유투브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카카오톡채널 새창으로열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사이트맵
닫기

알림마당

알림마당

보도자료

게시판 글보기
서울장학재단, 저소득층 직업전문학교 장학생 100명 선발‥총 1억 원 지원




서울장학재단이 서울 소재 직업전문학교 재학생(저소득 가정) 100명을 선발해 22학년도 1학기 등록금을 지원한다. 1억 원 규모로 16()부터 교내 장학담당 부서를 통해 신청 받는다.

 
<서울희망 직업전문학교 장학금>은 고등교육법상 정규대학에 해당되지 않아 교육지원의 사각지대였던 직업전문학교 재학생들을 위해 2020년 신설된 장학 사업이다. 심사를 통해 선발된 장학생에게 1학기 등록금 개인별 100만 원씩을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저소득층(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서울 소재 학사 또는 전문학사 취득과정의 직업전문학교 재학생으로 20221학기 등록금 실제 납입액이 100만 원 이상이고, 신청 학점이 12학점 이상이어야 한다.
 
, 해당 장학금은 개인 신청이 불가능하며 직업전문학교 교내 장학담당자가 316()부터 41()까지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에 학교별 아이디(ID)로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다. 장학금 신청을 희망할 경우 교내 장학담당 부서에 문의하여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올해 모집 예정인 200명 중에 1학기 100명으로 2학기 장학생은 9월 중 선발할 예정이다. 1학기 장학생으로 선발되었더라도 지원 자격을 갖추었다면 2학기에 다시 신청할 수 있다.
 
이대현 이사장 직무대행은 교육지원 사각지대였던 직업전문학교 학생들에게도 의미 있는 장학금을 지원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이번 사업을 통해 어떠한 환경에서도 인생의 주인공으로 자신의 진로를 향해가는 청년들의 멋진 미래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올해 <서울희망 직업전문학교 장학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www.hissf.or.kr) 또는 전화(02-725-2257)를 통해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