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서울장학재단 인스타그램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네이버블로그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유투브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카카오톡채널 새창으로열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사이트맵
닫기

소통공간

소통공간

피플

게시판 글보기
[우수인재] 황시연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받고 싶은 A+
학점 고수 장학생들에게 에이쁠 받는 꿀팁에 대해 물어보았습니다.
각기 다른 전공을 가진 6명의 서울 우수인재 장학생들의
공부 노하우가 담긴 인터뷰 시리즈 많이 기대해주세요!
 
 
 

   행정학과 황시연 장학생    
 

 
Q1. 현재 전공은 무엇인가요?
주전공으로 행정학과, 복수전공으로는 영상예술경영학을 전공합니다.



Q2. 지금 전공을 선택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어릴 때부터 사회적 차별과 사회적 소수자에 대한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러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가장 실질적으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정책을 연구하는 정부정책기획전문가가 되고 싶었고, 행정학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3. A+ 받는 공부법 2가지만 알려주세요!

첫 번째, 행정학과 공부는 체계적인 필기가 필수! 이론과 학파가 많이 등장하기 때문에 각각의 내용을 한눈에 정리해두면 공부할 때 편하답니다. 또 시간순으로 이론이 발전하고 학파가 등장하여서 순서대로 필기를 해두면 암기하거나 이해할 때 훨씬 수월해요.

두 번째, 논술형에서는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는 연습이 필수! 평소에 뉴스를 보면서 정부나 규제와 관련된 이슈에 대해 생각하고 글을 써보아요. 암기 과목은 시간 투자로 충분하지만 논술형 문제는 자신만의 생각을 명료하게 정리하는게 중요해요. 또한 시험기간에는 배운 내용들을 바탕으로 서술형 예상문제를 정리하고 최대한 자세하고 서론, 본론, 결론을 갖춘 글을 연습해보면 시험볼 때 당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Q4. 행정학과에 가고 싶은 고등학생에게 한 마디 해주세요!

행정학과 시험은 암기와 서술형이 종합적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평소에 암기를 잘하고,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A+ 가 어렵지 않을거에요!

행정학과는 ‘국가의 살림살이’라고 하듯, 포괄적인 학문을 배우는 학과랍니다. 공무원을 하고 싶거나 공기업에 취업하고 싶다면 행정학과를 정말 추천드립니다. 그렇지만 행정학과라고 해서 ‘공무원‘이라는 틀에 한정 짓지 말고 다양한 경험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대학교에 오면 학교 수업 외에도 다양한 활동들을 할 수 있어요. 다른 학과 수업도 들어보세요!

 

 

다양한 경험을 해야 나중에 졸업을 앞두고
후회없는 결정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두 화이팅!


 

 
<서울 우수인재 장학금>은 전체학기 평균 학점 90점 이상(백분위 환산)인 학생들에게 학업장려금을 지원하며, 
선발된 장학생들은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고교생들을 위한 「전공 길잡이북」을 발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