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서울장학재단 인스타그램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네이버블로그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유투브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카카오톡채널 새창으로열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사이트맵
닫기

소통공간

소통공간

장학생수기

게시판 글보기
서울장학재단과 ㈜오토인더스토리 덕분에 잠시 무거운 짐들을 내려놓을 수 있었습니다

저에게 오토꿈이룸서울 장학금은 진로에 대한 확신과 믿음을 심어주었고 그로 인해 꿈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항상 자신감이 없어 내가 어떻게 해. 나는 못해.’를 생각하며 나 자신에 대한 확신이 없어서 도전을 두려워했습니다. , 집안 형편 등 현실의 벽에 부딪혀 진학이 아닌 고등학교 입학과 동시에 취업을 목표로 준비해왔습니다.
 
하지만, 10대의 마지막이자 또 하나의 시작점인 3학년에 진급하고 훗날 미래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며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자기성찰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 의료 다큐멘터리를 보며 사명감을 갖고 환자들을 간호하는 간호사라는 직업에 관심을 갖고 있었고,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고 일하는 의료진들의 사명감과 열정을 보며 간호사라는 직업이 저에게 크게 와닿았습니다. 그리하여 환자에게 믿음을 주는 간호사가 되어 지역 사회에 도움을 주고고 싶다는 꿈을 갖게 되었고, 꿈을 이루기 위해 간호학과를 목표로 진학을 준비했습니다.
 
갑작스러운 진로 변경으로 처음에는 대학 진학 준비를 하며 막막했고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좋은 기회로 오토꿈이룸서울 장학생으로 선정되었고 그로 인해 자신감과 도전하는 용기를 얻었습니다. 장학금으로 학업과 대입 준비에 몰두할 수 있었고 그 결과, 00대학교 간호학과 최종 합격이라는 결과를 얻게 되면서 간호사라는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저는 장학금을 평소 부족했던 과학, 영어 공부와 대학 진학 시 필요한 등록금 등으로 쓸 계획입니다.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대학 진학 후에도 걱정이 많았지만 좋은 기회를 제공해 주신 서울장학재단과 오토인더스토리 덕분에 잠시 무거운 짐들을 내려놓을 수 있었습니다. 진심을 담아 감사드립니다. , 부족한 면이 많은 저를 추천해 주신 담임 선생님께도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이번에 장학금 받은 것을 잊지 않고 훗날 미래에 간호사가 되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며 베푸는 따듯한 사람이 될 것을 약속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