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서울장학재단 인스타그램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네이버블로그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유투브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카카오톡채널 새창으로열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사이트맵
닫기

소통공간

소통공간

장학생수기

게시판 글보기
청계천 꿈디딤 장학금은 저에게 있어서 꿈의 후원자가 되었습니다.

청계천 꿈디딤 장학금 덕분에 자신을 발전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험이 비싸지 않은 시험이라도 최소한 5만원이 넘어가는 시험에서, 청계천 꿈디딤 장학금은 저에게 있어서 꿈의 후원자가 되었습니다. 진로 멘토링을 듣고 나서, 저에게 맞는 길을 찾게 되었습니다. 구체적으로 목표를 잡지는 못했지만, 제가 어느 방향으로 가면 좋을지 내가 어느 자격증을 어떻게 따고, 나아가 어떤 자격증을 가지고 있으면 좋다고 들어 방황하지 않고 공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나 비슷한 상황에 있는 친구들에게도 꿈의 후원자가 되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가족에게 가는 부담을 덜어주셔서, 방황하지 않는 공부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필기도 취득하지 못한 전자계산기기능사, 정보처리기능사를 따기 위해 필기신청을 하고 이와 관련된 도서를 구입하였습니다. 매일 최소 2시간 식 꾸준히 기출문제를 풀며 두 과목 모두 필기 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실기 신청 일에는 전자캐드기능사와 정보처리기능사 모두 신청해서, 실기와 관련된 책을 사고 방과후를 신청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또한, 진로특강 때 말씀해 주신 워드프로세서도 필기를 합격하고, 실기책을 구입해서 채점프로그램을 돌리며 공부하고 있으며 ITQ 파워포인트도 함께 공부하고 있습니다. 자격증 시험에 대한 생각을 줄일 수 있어서 시험기간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중간고사에는 평균 90점이라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교통비에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납땜 기술을 더 배우고 싶습니다. 전자계산기기능사, 무선설비기능사, 전자기기기능사는 3학년 때 취득할 생각인데 이런 자격증들은 납땜 기술이 정말 중요합니다. 학교에서 실습으로 하는 납땜도 어려운데 지금상태로는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교과목에도 힘을 쏟고 싶습니다. 특히 수학이 어려운데, 선생님께서 주시는 프린트는 이해해도 조금만 변형해도 어렵다고 느껴서 시험에서 많은 실수를 합니다. 이런 점을 개선할 수 있도록 사용하겠습니다. 또한 경험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여유가 된다면, 작은 아두이노 RC카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만들면서 생기는 문제점, 깨달은 점을 혼자 끙끙되며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경험이 아니더라도, 만드는 것이 즐겁기 때문에 만들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