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서울장학재단 인스타그램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네이버블로그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유투브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카카오톡채널 새창으로열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사이트맵
닫기

알림마당

알림마당

보도자료

게시판 글보기
서울장학재단,고교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지원

서울장학재단,고교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지원
- 서울장학재단, 2019년도 고등학생 대상 장학사업 선발 시작
- 325일부터 특성화고교생 대상 장학사업 장학생 총50명 모집
  · <오토꿈이룸서울장학금>: 서울 소재 특성화고 3학년 재학생에게 연간 100만원 지원
  · <청계천꿈디딤장학금>: 서울 소재 특성화고 2학년 재학생에게 연간 100만원씩 2년 지원
- 48일부터 <서울희망 고교 진로 장학금> 장학생 총 668명 모집
  · <서울희망 고교 진로 장학금>: 서울 소재 고등학교 재학생에게 연간 150만원 지원



서울장학재단(이사장 유광상)2019년도 고교 장학생 선발을 시행한다. △오토꿈이룸서울 △청계천꿈디딤 △고교 진로 3개 분야로 총718명의 장학생을 모집한다.
 
<오토꿈이룸서울장학금>㈜오토인더스트리의 기부금으로 운영되는 장학사업으로, 서울 소재 특성화고 3학년에 재학하는 저소득 가정(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의 우수 학생 30명에게 연간 100만원을 지원한다. 접수 기간은 ‘325~45(12일간)이다.
 
<청계천꿈디딤장학금>청계천 행운의 동전모금액으로 운영되는 장학사업으로, 서울 소재 특성화고 2학년에 재학하는 저소득 가정(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의 우수 학생 20명을 선발하여 연간 100만원씩 총 2년간 지원한다. 접수 기간은 <오토꿈이룸서울장학금>과 동일(325~45)하다.
 
<서울희망 고교 진로 장학금>은 본인의 재능과 진로 개발에 열정을 갖고 있는 저소득 가정(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의 서울 소재 고교 재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작년에 신설된 이 사업은 올해 668명의 장학생을 선발하며, 선발된 학생에게 연간 15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접수 기간은 48~419(12일간)이다.
 
서울장학재단 유광상 이사장은 고교 우수 인재들이 장학금을 통해 자신의 재능과 진로를 탐구하여 미래의 동력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고교생 대상 장학사업은 학교장 추천 절차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자격 및 세부 내용은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www.hiss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