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서울장학재단 인스타그램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네이버블로그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유투브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카카오톡채널 새창으로열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사이트맵
닫기

알림마당

알림마당

보도자료

게시판 글보기
서울장학재단, 예체능 특기 고교생 등 150명에 장학금지원

서울장학재단, 예체능 특기 고교생 등 150명에 장학금지원
- 서울장학재단, 오는 27일(금)까지 학교장 추천 통해 고교 장학생 선발
- 3가지 분야별 학생 선발, 예체능 특기 지원 등 총 150명 장학금 지원
  · 예체능 특기 고등학생 지원 「서울희망 예체능 장학금」100명
  · 특성화고 성적 우수학생 지원을 위한「청계천꿈디딤장학금」20명
  · 특성화고등학생 자격증 취득 지원 「오토꿈이룸서울장학금」 30명
-「서울희망 예체능 장학금」300만원,「청계천꿈디딤장학금」200만원 등 분야별 차등 지원


□ 서울장학재단이 음악, 미술, 체육, 무용 분야 특기자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한다. ’18년 「서울희망 예체능 장학금」은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장학생 총 10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장학금을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27일(금)까지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신청하면 된다.
 
 ○ 희망 예체능 장학금 신청자격은 서울지역의 고등학교에 재학하는 학생으로 중위소득 80% 이내의 가정이다.


□ 재단은 예체능 전공 고등학생을 지원하는「서울희망 예체능 장학금」이외에도 △특성화고 성적우수학생을 지원하는「청계천꿈디딤장학금」△특성화고 학생의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는「오토꿈이룸서울장학금」에 대한 장학생을 이번에 각각 선발한다고 밝혔다.

구 분 서울희망장학금
청소년재능분야
청계천꿈디딤
장학금
오토꿈이룸서울
장학금
지원대상 서울시내 고등학교 예체능특기생
(고교 유형 및 학년 구분 없음)
서울시내 특성화고등학생
(2학년만 신청 가능)
서울시내 특성화고등학생
(학년 구분 없음)
선발인원 100 20 30
지원자격 중위소득 80% 이내
저소득층 가정
수급자, 차상위 가정
직전학기 성적 평균 80점 이상
수급자, 차상위 가정
지원액 300만원
(150만원 x 2)
200만원
(50만원 x 4)
100만원
(50만원 x 2)

 

□「청계천꿈디딤장학금」은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이지윤)으로부터 기금을 기부 받아 지원하는 장학 사업으로 성적이 우수한 서울시내 특성화고 2학년 학생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학생은 졸업 시까지 총 4학기 동안 200만원을 지원 받게 된다.
 

○ 서울시설공단은 2015년부터 청계천 팔석담에 모인 행운의 동전을 수거해 서울장학재단에 장학금으로 기부하고 있으며, 지난해 팔석담에 모인 행운의 동전 총 3,000만원을 기부했다.

○ 장학금 신청 자격은 법정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가정의 학생으로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장학생에 선발되면 학기당 50만원을 장학금으로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졸업 시까지 총 4학기 동안 200만원을 지원받는다.
 

□ 또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인 ㈜오토인더스트리의 기부금으로 지원하는「오토꿈이룸서울장학금」은 특성화고등학생들의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오토꿈이룸서울장학금에 선발되면 2학기 동안 총 10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다.

○ 신청자격은 서울시내 특성화고등학교 재학생 중 법정 수급자 또는 차상위가정의 학생이다.
 

□「청계천 꿈디딤 장학금」과 「오토꿈이룸서울장학금」은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학교장의 추천을 통해 장학금을 신청 자격을 얻는다.
 

□ 장학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장학재단(www.hissf.or.kr, 02-725-225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