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서울장학재단 인스타그램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네이버블로그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유투브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카카오톡채널 새창으로열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사이트맵
닫기

알림마당

알림마당

보도자료

게시판 글보기
서울장학재단, 올해 첫 ‘교환학생장학금’ 장학생 선발

서울장학재단, 올해 교환학생장학금장학생 선발
- 서울장학재단,  3~15일까지 18학년도 2학기 서울교환학생장학금‘  장학생 24명 모집
- 서울지역에 있는 대학교 학부생으로 2학기에 교환학생 파견 확정자 대상
- ·장학재단, 아시아 지역은 300만원, 유럽·미주·기타는 400만원 지원



□ 서울장학재단은 오는 15일(화)까지 ’18학년도 2학기 ‘서울교환학생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 장학금 신청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의 서울지역에 있는 대학교 학부생으로 올해 2학기에 교환학생 파견 확정자이다.
○ 단, 전체학년 백분위 성적이 85점 이상으로, 수급자·차상위계층  또는 소득 0~4분위 가정의 학생이어야 한다.

□「서울교환학생장학금」은 세계 각국 대학생과 함께 학문을 넓히고 문화적 다양성을 경험하고자 하는 자기주도적인 미래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신설되었다.

□ 모집인원은 총 24명이며, 아시아 지역 12명과 미주·유럽 외 지역 12명을 선발 할 예정이다. 선발된 장학생은 아시아 지역 300만원, 그 외 지역은 400만원을 지원받는다. 장학금은 2회 분할 지급 될 예정이다.

□ 국가장학금이나 교내장학금 등 다른 장학금을 수혜 받았더라도 신청이 가능하다. 단, 교환학생 지원 목적의 교외장학금은 이중수혜가 불가능하다.

□ 장학금을 신청하고자 하는 학생은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hissf.or.kr) 에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5월 15일(목)까지 재단에서 공고한 증빙서류를 서울장학재단에 우편으로 발송하면 된다.

□ 최종선발결과는 7월 5일(목) 17시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hissf.or.kr)를 통해 발표되며 개별 연락을 통해서도 알릴 예정이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7월 13일(금)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해야 한다.

□ 이외에 자세한 문의는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hissf.or.kr) 혹은 서울장학재단(02-725-2257)으로 하면 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