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보도자료

Home 다음 알림마당 다음 홍보자료실 다음 보도자료
게시판 글보기
제목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지구를 살리는 재활용품 제품디자이너라는 꿈을 향해 나아가겠습니다.
등록일 2018-03-22 조회수 204

제 꿈은 재활용품을 활용하는 제품디자이너가 되는 것입니다. 담임 선생님의 도움으로 알게 된 오토꿈이룸서울 장학금의 도움을 받아 졸업 후 제품디자이너가 된다면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지구를 살리고 싶습니다. 10년 후에 지구는 더 많이 훼손되어 있을 것이기 때문에 저와 같이 환경을 생각하는 직업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한 달 용돈이 교통비 외엔 거의 없었습니다. 그래서 학기 중에 시험기간처럼 중식이나 석식이 아예 안 나오는 날이나 밥을 따로 사 먹어야 하는 방학 중에는 도시락을 싸서 다녔습니다. 그것도 어머니의 건강 문제로 매번 챙기기가 쉽지 않아 부담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장학금을 받고 난 후 제 용돈이 처음으로 생겼습니다. 그래서 처음엔 그동안 친구들에게 얻어먹었던 것을 조금 갚는 의미에서 샌드위치나 빵을 사서 나눠 먹기도 했습니다. 친구들과 저녁을 나눠 먹을 수 있다는 사실이 기뻤습니다. 이전엔 가끔 주말에 친구들을 만날 때도 용돈이 없어서 거의 모임에 나가지 않았는데 요즘은 빙수를 나눠 사 먹을 때 가끔 낄 수 있어서 친구 관계의 폭도 넓어진 것 같습니다. 물론 이렇게 하려면 돈을 알뜰히 사용하고 적은 돈이지만 용돈을 차곡차곡 모아뒀다가 정말 필요할 때만 사용해야 합니다. 요즘은 아침에 등교할 때 아예 일찍 일어나 학교에 아주 일찍 나갑니다. 버스요금 조조할인을 받은 것도 용돈을 모으는 데 도움이 되고 일찍 가면 조용히 교과 예습을 할 수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

오토꿈이룸서울 장학금으로 당장 학원비와 각종 자격증 취득비 및 대회참가비 등에도 사용하는데 먼저 급한 것을 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디자인과 학생으로서 미술 교구가 필요하다가 느낄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값비싼 재료는 10만 원이 넘기도 합니다. 미술용품은 당장 사기 어렵지만, 돈을 조금씩 아껴 모았다가 사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하고 싶은 것과 사용할 곳이 정말 많지만, 꼭 필요한 것들을 사고 낭비하지 않기 위해 장학금으로 쓸 수 있는 우선순위를 매겼습니다. 그래서 꼭 필요한 곳에 최대한 요긴하게 소비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용 내력을 <용돈 기록장>에 매일 기록하고 어디에 우선 사용할지 어머니와 상의도 합니다.

우리 학교에선 학기 중과 방학 때에도 '디자인 여전사'라는 전공취업반이 있습니다. 저는 그 여전사 반에 들어가서 본격적으로 미술 활동을 하며 취업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제게 주어진 길을 열심히 하루하루 걸어가다 보면 미술을 통해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는 문이 열리리라 생각합니다. 11시쯤 집에 도착해서도 틈날 때마다 컴퓨터로 디자인 연습을 하고 모르는 것을 주변 사람들에게 배워가며 실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언젠가 제가 디자이너로 취업해 멋진 직업인이 될 그 날을 위해 방과 후에 최대한 남아서 포기하지 않고 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여전사 반에서 배운 것들을 더 익힐 수 있도록 인디자인과 애프터이펙트와 포토샵, 일러스트 같은 디자이닝 프로그램 교재들을 사는 데도 장학금 일부를 요긴하게 사용했습니다. 디자인 여전사반의 다른 친구들보다 늦게 취업준비를 시작하여 따라가지 못하면 어떡하지 하는 걱정에 다른 친구들보다 더 열심히 수업을 듣고 질문해왔습니다. 친구들과의 실력 격차를 따라잡기에 오투꿈이룸장학금으로 구입한 교재들이 많이 도움 되어 좋았습니다.

또한, 디자인에 대한 아이디어와 삶의 지혜를 얻기 위해 틈틈이 책을 읽는 습관을 지니고 있습니다. 책을 읽으면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는 것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게 됩니다. 책 속에는 지식뿐만 아니라 지혜도 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생 이상의 지혜를 갖춘 사람이 되어 많은 사람에게 좋은 영향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꿈을 통해 이루어내고자 합니다. 책을 읽고 아이디어를 얻은 후엔 스케치와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를 활용해 디자인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럴 때 대부분 책은 도서관에서 무료로 빌려 봅니다. 하지만 미술 관련 서적은 가격도 만만치 않고 도서관에도 잘 없어서 꼭 필요한 책을 사기 위해 몇 달을 돈을 모아 사기도 합니다. 존경스러운 작품들과 노하우가 실린 책을 살 수 있게 된 것에 너무나 감사하는 마음이 듭니다. 전시회를 더욱 많이 다니게 된 것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무료전시회 외엔 갈 수가 없었는데, 좋은 유료전시회도 갈 수 있게 되어 기회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조금이나마 다양한 기회로 경험이 더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올해에 오토꿈이룸서울 장학금을 받게 된 것은 정말 큰 행운이었으며 감사한 경험이었습니다. 장학금뿐만 아니라 꿈을 믿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마음마저 받았기에 정말 큰 의지가 되기도 했습니다. 제게 오토꿈이룸서울 장학금을 기부해주신 분들의 고마운 마음에 보답하는 것은 제가 성실히 생활하여 꿈을 이루고 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람으로 우뚝 서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나아가 먼 훗날에는 저도 이런 장학금을 기부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오토꿈이룸서울 장학금은 이후 제 학업을 무사히 마치고 사회에 나갈 수 있는 큰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 장학생 수기는 장학생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소속 및 이름을 삭제하였습니다. - 서울장학재단
  • 목록
이전글
저소득층 가정의 균등교육기회 제공,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장학생 모집
다음글
서울장학재단, 저소득층 대학신입생에게 ‘청춘 스타트 장학금’지원

SSF 바로가기

  • 장학금 안내
  • 경영공시
  • E-Book
  • 신고센터
  • 규정집
  • 규정제.개정예고
  • 정보공개
  • 장학이력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