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회원가입
서울장학재단 인스타그램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네이버블로그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유투브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카카오톡채널 새창으로열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사이트맵
닫기

알림마당

알림마당

보도자료

게시판 글보기
서울장학재단, 서울희망장학금 고등학교분야 장학생 모집

서울장학재단, ‘서울희망장학금 고등학교분야’장학생 모집

- 서울시 주소자 중 서울시외 지역 고등학교 재학생까지 확대 실시
- 저소득층 가정 고등학생 2,625명 선발, 연간 수업료, 학교운영비 지원
- 5월 11일(목)부터 5월 26일(금)까지 학교장 추천을 통한 신청 접수
- 교육급여, 교육청 학비지원(원클릭)과 중복 지원 불가


□ 서울장학재단(이사장 문미란)은 5월 11일(목)부터 26일(금)까지 저소득층 가정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서울희망장학금 고등학교분야’ 장학생을 모집한다.
 
□ 2004년에 시작된 서울희망장학금 고등학교분야는 서울시내 저소득층 가정의 고등학생들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고등학생의 학비를 지원하는 장학사업으로 지난해까지 13년간 약 24만 명이 약 1,030억 원을 장학금으로 지원 받았다.
 
□ 서울장학재단은 지난해까지 서울시 주소자 중 서울시내 고등학교 재학생만을 대상으로 하던 고등학교분야 장학사업을 올해부터 거주지 주소와 관계 없이 서울시내 고등학교에 재학중이거나, 또는 서울시에 주소를 둔 학생 중 다른 지역에서 고등학교를 다니고 있는 학생까지 지원 대상을 대폭 확대했다.
 
□ 서울장학재단은 지난해 서울장학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고, 서울시민의 자녀로서 다른 지역에서 학교를 다니는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들에게 동등한 장학금 지원을 위한 근거를 마련했다.
 
□ 장학금 신청은 각 고등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학비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 가정 학생들을 선발할 예정이며, 서울장학재단은 추천된 학생들의 소득조사를 통해 중위소득 80% 이내의 학생을 장학생으로 선발한다.
 
□ 선발된 장학생은 분기별 수업료와 학교운영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수업료를 납입하지 않는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은 학교운영비만 지원 받는다.
 
□ 단, 교육급여나 교육청 학비지원 등 다른 기관으로부터 학비지원을 받고 있는 학생들은 이중으로 지원 받을 수 없다.
 
□ 장학금 신청은 5월 11일(목)부터 26일(금)까지 학교장의 추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서울장학재단 문미란 이사장은 “서울희망장학금 고등학교분야는 어려운 환경에도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꿈을 키우고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장학금이며, 재단은 선발된 장학생들이 자신이 처한 환경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당당하게 학업에 열중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장학금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 02-725-225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