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서울장학재단 인스타그램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네이버블로그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유투브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카카오톡채널 새창으로열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사이트맵
닫기

소통공간

소통공간

장학생수기

게시판 글보기
청계천꿈디딤장학금을 받으며 무역 사무원이 되기위한 제 꿈에 더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청계천꿈디딤장학금을 받으며 무역 사무원이 되기위한 제 꿈에 더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무역 관련 자격증만 취득하는 것이 아닌 다른 분야의 자격증도 취득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방과후에 남아 열정을 갖고 임한 결과 원산지 실무사와 증권투자권유대행인을 취득하였습니다. 또한 국제무역사 2급을 취득하기 위해서 방과후에 도서관을 다니면서 무역에 대한 지식을 얻으려 하였고, 며칠 전 시험을 보았습니다. 무역 자격증 외에도 다른 분야의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힘썼습니다. 많은 지식을 얻음으로 인해 무역 관점에서만 보는 것이 아닌 다양한 관점에서 문제들을 바라볼 수 있었습니다.

장학금을 받으머 생긴 자부심으로 한국무역협회에서 주최하는 동일여자상업고등학교 2019 무역캠프에 참여하여 조원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습니다. 조를 이루어 수출 아이템 선정, 시장 분석, 관세율 조회 등을 하며 실제로 무역을 진행하는 것과 같은 기분이 들어 더욱 즐거운 마음으로 임할 수 있었습니다. 조원들과 같이 프레젠테이션을 만드는 과정에서 협동심을 더욱 기를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발표에서 다른 조원들에게 무역상품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였습니다.

또한 관세 산학 맞춤반에 일원으로 들어가 실제 무역업에서 쓰이는 프로그램을 직접 다루어 보았고, 실제 관세사 분이 오셔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관세회사는 어떤 업무를 다루는지,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하는지 등에 대해서 저의에게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강의를 귀 기울여 들으며 더욱 무역업 취업에 대한 저의 꿈이 확고해졌습니다.

앞으로의 장학금은 책을 읽으며 저의 어휘력과 지식을 높이는 데 쓸 것입니다. 이력서를 쓰면서 책을 읽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선취업 후 진학으로 **대학교 국제통상금융학과에 가고싶은 확고한 의지가 생겨 저축을 하고 있습니다. 대학교에 진학하여 무역에 관련해 더욱 더 깊은 지식을 얻고 싶기 때문입니다.

장학금을 보내주신 분들에게 정말 감사하다는 생각을 갖고 매일을 누구보다 열심히 보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3학년 2학기 회장으로 임명이 되어 친구들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회장 선거에 나가게 된 것도 장학생에 대한 자부심으로 나갈 수 있었습니다. 제가 이렇게 좋은 방향으로 변할 수 있었던 시점은 청계천꿈디딤장학금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꿈디딤장학생으로의 책임감으로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장학생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