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서울장학재단 인스타그램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네이버블로그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유투브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카카오톡채널 새창으로열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사이트맵
닫기

소통공간

소통공간

장학생수기

게시판 글보기
꿈(모의해킹전문가 or 보안컨설팅)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지급받은 장학금을 통하여 기존에 읽고 싶었던 ‘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 1%의 네트워크 원리’, ‘뇌를 자극하는 윈도우즈 시스템 프로그래밍’, ‘UNIX V6로 배우는 커널의 원리와 구조’ 등의 도서를 구매하여 읽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독서를 통해 저의 시스템(커널, 레지스터, 컴퓨터 구조 등)과 네트워크의 실제 사용 현황을 이해함으로써 실력이 한층 더 향상되었으며 꿈(모의해킹전문가 or 보안컨설팅)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제가 고등학교 입학할 때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리눅스 마스터’, ‘CCNA’, ‘정보처리기능사’, ‘해킹보안전문가’, ‘네트워크관리사’ 등 전공에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목표를 세웠었는데 오토 꿈이룸 장학금 혜택으로 ‘정보처리기능사', ’해킹보안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하였으며, 응시료가 비싸 응시하지 못했던 ’리눅스마스터 2급‘의 2차 시험도 9월 10일에 시험이 치룰 예정입니다.
 
이제 저에게 부족한 부분은 ‘Web’과 ‘시스템’입니다. 따라서 앞으로 지원받을 장학금 50만원으로는 ‘Web’과 ‘시스템’ 분야에 대한 공부를 열심히 해서 ‘네트워크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그 동안 공부하고 싶었던 ‘IoT’ 분야 또한 ‘아두이노’와 다양한 센서등을 구입하여 빠르게 일상생활에 다가오는 ‘IoT’ 세상을 빨리 경험해 보고 싶습니다.
 
저에게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오토 꿈 이룸 장학금’을 후원 해주시는 ‘AUTO’와 ‘서울장학재단’에 감사드리며 더욱 더 열심히 노력해 ‘바른 마음 갖고 큰 사람’ 으로 성장해 사회에 봉사하고 싶습니다.

※ 장학생 수기는 장학생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소속 및 이름을 삭제하였습니다. - 서울장학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