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서울장학재단 인스타그램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네이버블로그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유투브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카카오톡채널 새창으로열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사이트맵
닫기

소통공간

소통공간

장학생수기

게시판 글보기
저도 가능하다는 것을 느끼고 제 자신을 믿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2015년 청계천 꿈디딤 장학금 장학생 OOO입니다. 예전의 저는 어려웠던 가정형편 때문에 대학을 진학한다는 것을 생각해보지 못했었습니다. 그래서 무작정 제 적성과 성격을 고려하지 못하고 취업을 준비해서 뒤늦게 제 길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부모님께서는 대학을 진학하기를 바라셨지만 형편때문에 현실적으로 어려울 것이라는 것을 아시고 제게 많이 미안해 하셨습니다. 하지만 장학생으로 선발된 뒤 회계, 컴퓨터 자격증을 취득하면서 제가 흥미를 가지고 배울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고, 제 진로를 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더 배우고자 하는 생각이 강해 대학을 진학하고자 했던 제 바람도 이룰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학교를 다니면서 성적을 올리는데 열중하였고 필요한 문제집을 구입하여 회계 이론 시험도 준비하여 제가 진학하고자 하는 과에 맞는 지식도 쌓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진로를 조금 늦게 정한만큼 뒤쳐지지 않기 위해 진학한 뒤에 어떠한 활동을 하고 어느 분야에 취업할 것인지 미리 계획하고 학교생활도 더 열심히 하였습니다. 장학금을 받고 대학입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면서 제가 부족한 점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한 학기밖에 남지 않았지만 저의 부족한 점을 채워서 제가 목표로 하는 대학에 진학을 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입니다. 부모님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제가 하고자 하는 바를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신 서울장학재단, 서울특별시 시설관리공단 분들과 청계천에 동전을 던져주신 많은 시민 여러분들께 정말 감사드린다는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덕분에 부모님께서 걱정을 한시름 덜으시고 저는 부모님의 자랑스러운 딸이 되는데 한발짝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평소 소심하고 자신감도 많이 없어 긍정적인 생각을 자주 하지 못했던 제가 장학생으로 선발된 뒤 저도 가능하다는 것을 느끼고 제 자신을 믿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부족한 저임에도 불구하고 믿고 응원과 지원을 해주신 많은 분들을 생각하며 긍정적인 사고로 진학을 한 뒤에 보는 시야를 더 넓히고 전문적인 지식들을 많이 쌓아 더 큰 목표를 향해 나아가겠습니다. 항상 자만하지 않고 배울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며 저와 같은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청계천 꿈디딤 장학금이 있는 한 자주 청계천에 방문하여 동전도 던지고, 제가 받았던 것을 생각하며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항상 열심히 생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장학생 수기는 장학생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소속 및 이름을 삭제하였습니다. - 서울장학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