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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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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에러] 회원가입 및 신청서 작성시 실명인증오류

1. [회원가입 단계] 실명인증 오류 : 휴대폰이 본인 명의가 아닌 경우 등
 회원가입 전 본인 확인을 위하여 실명인증절차를 거치고 있습니다. 인증방법은 휴대폰인증과 공공 I-PIN인증 두 가지가 있습니다. 휴대폰 인증은 가장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나 휴대폰이 본인 명의가 아닌 경우 공공 I-PIN 인증방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범용 공인인증서 이용시
  a. 공공 I-PIN(행정자치부) : www.g-pin.go.kr, 일반 공인인증서 또는 주민등록증으로 무료 발급
  b. 그 외 일반 : 6대 공인인증기관 (금융결제원, 한국정보인증, 한국증권전산, 한국전자인증, 한국전산원, 한국무역정보통신(유료: 4,400원))에서 인증서 발급

- 대면확인시
  a. 공공 I-PIN(행정자치부) :공공 I-PIN(www.g-pin.go.kr)에 회원가입 후 가까운 주민센터 방문
  b. 나이스평가정보(민간) : 신청 후 7일 이내 신분증 지참 후 나이스 평가정보(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15-28)로 직접 방문, 1600-1522

2. 회원가입을 하였으나 이름이 깨져서 보이는 경우
- 실명인증시스템과 보유하고 있는 컴퓨터 내 코딩 호환의 오류 발생으로 서울장학재단 문의(02-725-2257)


3. [신청서 작성] 실명인증 확인 오류 : 개명 등
- 이름과 주민등록번호가 한국신용평가정보(실명인증기관)에 보유되지 않은 정보이므로 한국신용평가정보(1600-1522)로 직접 연락하여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