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서울장학재단 인스타그램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네이버블로그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유투브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카카오톡채널 새창으로열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사이트맵
닫기

소통공간

소통공간

장학생수기

게시판 글보기
꿈을 이루어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창작인이 되겠습니다.

먼저 오토꿈이룸서울 장학생으로 선정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장학금을 통해서 처음 고등학교 생활에 수월하게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고등학교는 중학교보다 다소 많은 비용을 필요로 하게 되어 당황했었지만 장학금으로 인해 학교생활을 보다 편하게 하며 다양한 활동들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오래전부터 계속 꿈꿔왔던 로봇연구원의 꿈을 이루기 위해 도서를 통해 로봇에 대한 지식을 쌓으면서 주변 친구들을 통해 아직 부족한 프로그래밍 능력을 조금씩 배워나가고 있습니다. 학기 초에는 장학금을 재료비로 활용하여 골드버그장치 대회에 참가하였습니다. 과정에 비해 결과가 조금 아쉬웠지만 자신에게 충분히 신기하고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이를 보완해 내년에는 더 나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학우와 교내에 있는 설비들을 이용해 창업을 목표로 꿈을 향해 한 발자국씩 다가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기업 CEO’라는 자신의 꿈도 더욱 커지게 되었습니다. 저는 창작·제작활동을 매우 좋아하는데 학교에서 이러한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주기에, 장학금을 통해 여러 공작도구들을 구입하여 창작능력을 더 기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입니다. 또한 올해에는 본인만의 아이디어를 통해 사업자등록을 하여 자전거용품에 관한 창업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경영 지식과, 시제품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제작능력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오토꿈이룸서울 장학금을 통해 수월하게 창업을 완료해 제 기업을 널리 알리고 싶습니다.
 
특히, 학급 친구들과 합심해 ‘IP Meister’라는 대회에서 기업이 가진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고안해 출품하였는데, 이에 선정되어 친구들과 같이 아이디어를 보완해 현재 3D프린터를 이용한 시제품 제작에 들어갔습니다. 앞으로 시제품 제작 시에도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장학금을 적극 활용해 완성도 높은 제품을 만들 것입니다. 또한, 현재 활동하면서 학교에서 3D프린터를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 이를 손쉽게 다룰 수 있도록 3D프린터 운용기술자격 시험에 응시하여 내년까지 자격증을 취득할 계획입니다. 2학기에는 어릴 적 관심 있던 천문학 도서와 경영서적을 구입해 지식을 쌓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수혜 받은 장학금을 제 꿈을 향해 수월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활용하겠습니다.
 
이렇듯 저는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학교생활을 잘 해나가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진행하는 방과 후 수업을 통하여 공부능력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현재 실용신안과 디자인에 대해 특허출원을 요청하여 완료하였으며, 앞으로 제 꿈을 이룰 때도 이 특허는 유용하게 쓰일 것입니다. 그리고 현재 각광받고 있는 창작 공간인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창작활동을 꾸준히 해 나갈 수 있도록 여러 제작 도구와 전문기술책을 구입하여, 후에 진정한 창작인이 되겠습니다. 오토꿈이룸서울 장학금 덕에 제 꿈을 다시 한 번 생각하며 새로운 길로 나아갈 수 있게 되었고 1년 동안 안정적인 고등학교 생활을 할 수 있었음에 매우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졸업까지 모범적인 학생으로 남고 사회에 크게 공헌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토꿈이룸서울 장학금은 저에게 꿈과 기회를 알려주었으며, 올바른 길로 인도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의지를 주었고, 제게 미래를 선택할 수 있는 수단을 쥐어주었습니다. 저를 여기까지 오게 해준 오토꿈이룸서울 장학금에 선정해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 장학생 수기는 장학생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소속 및 이름을 삭제하였습니다. - 서울장학재단